반응형

처음으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후, 공부를 해보려고 한다. 이제 시작이지만 차근차근 제대로 해보고자 나눔마린님 강의를 신청했다. 사전에 1:1 면담을 마쳤고, 본강의 이전 내게 주어진 숙제는 특강을 보고 살고싶은 아파트 5개 추려와보기였다. 전에는 네이버부동산만 보고 대충 골라봤는데 강의를 보니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이 참 많다는 걸 새삼 알게 되었다.

 

1. 어플로 매물 고르기

강의를 보니 많이쓰는 대표적인 어플이 호갱노노, 네이버부동산, 부동산지인, 아실 이렇게 4가지다. 

 

아실 화면

 

여기서 필터로 평수, 세대수, 입주년차, 평당가격, 매매가, 갭가격 등을 고를수가 있어서 신기했다...!! 특히 갭으로 아파트를 매수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한번에 매매전세갭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 편리했다는 점ㅎㅎ

 

2. 지역선정 및 필터걸기

나는 1대1상담으로 우선 안양, 인천, 도봉구, 노원구, 강북구 위주로 알아볼것을 추천받아 우선 5곳을 찾아봤다. 내가 직접 살고싶은 집이라 생각해서 20평대, 100세대 이상, 입주 10년이하, 매매 8억이하, 갭3억 이하로 알아보았다.

 

1) 안양시 만안구

직장인 서울역까지의 출퇴근을 고려하면 현재 다니는 동선과 비슷한 1호선이 좋다. 만안역과 안양역 근처에 아파트가 좀 있었다. 눈에띄는건 두산위브, 한양수자인에듀파트,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3곳

 

 

(1) 안양예술공원두산위브

여기는 지인 만나러 몇번 갔던 곳인데 공원있고 한적하다고 생각했는데 500세대 넘는 아파트가 있는줄은 몰랐다. 22년 7월에 분양하는 아파트라 전세거래가 없다고 나온다. 21년 7월에 최고가 6.5억을 찍었고 전세매물은 4.5억~4.9까지 올라와있었다. 갭을 적게 잡으면 1.6억정도라 볼 수 있다. 가까운 1호선 관악역까지는 네이버지도상 도보 14분이라 생각보단 좀 오래걸리는듯 하다.

 

 

(2) 한양수자인에듀파크

생각보다 지하철과 많이 먼(?) 동네인것 같다. 300세대가 넘어서 우선 넣어봤는데 대중교통으로 15분이나 걸린다ㅠㅠ 올해들어 전세거래가가 4.3억 정도로 떨어져있고 (21년 말 4.8억) 6.58억이 매매 최고가라 갭은 어림잡아 2.3억은 있어야 할 것 같다. 

 

 

(3)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4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로 거래도 아주 활발한 편이다. 8억정도 매매가가 너무 높은것 같아서 네이버 부동산 매물도 함께 살펴봤다. 

 

 

현재 24평은 7.8억~9억까지 다양하다. 전세는 5억~5.5억 수준이라 최소 2.3억은 있어야 할 것 같다. 여기도 도보로 안양역이나 명학역까지 평균 15분정도 예상된다. 생각보다 멀다.

 

 

(4) 안양역한양수자인리버파크

아실에서 필터에 안걸리지만 왠지 마음에 들어서 알아본 아파트이다. 419세대로 세대수가 많지는 않지만, 안양역과 가깝다. 4월에 직거래로 5.25억에 거래가 되었다. 실제로는 24평형이 네이버 매물 7억에 나와있다. 전세는 5억~5.5억이라 갭은 1.5억에서 2억 사이로 볼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